경북지역의 상당수 중소기업이
유망 바이어를 찾지 못해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상북도에 따르면 지난 해
해외시장 개척에 참가한
지역 중소기업체 115곳을
대상으로 최근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제품을 수출하는데
가장 큰 어려움으로 전체의
40%가 유망 바이어 발굴을
꼽았습니다.
이어서 중국제품 저가 공세에
따른 가격 경쟁력 약화와
운영자금 부족, 국내 동종
업종간 과당경쟁등을 꼽았으며 수출 상담을 한 뒤
실제 계약을 하는 기간은
6개월에서 1년이 53.2%로
가장 많았고 3년 이상 걸리는
경우도 4.3%나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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