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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철로변 정비사업 축소 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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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경제팀 최종수

2006년 02월 14일

고속철도 대구도심 통과
구간을 지상화하는 조건으로
정부가 제안한 철로변
정비 사업이 당초 계획보다
축소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대구시는 강경 대응하겠다는
방침이지만 정부의 입장은
요지부동입니다.

최종수기잡니다.


정부는 지난해 고속철도 대구
도심 통과 구간을 지하화에서
지상화로 바꾸면 공사비 차액을
철로변 정비사업에 투입하겠다며 대구시민들을 설득했습니다.

찬반 논란 끝에 대구시는 당시
공사비 차액 1조 2천억원 가량을 철로변 정비 사업에 투자하는
조건으로 지상화를 받아들였습니다.

이에따라 건교부는 지난해 12월
기획예산처에 지상화를 위한
기본계획 협의를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기획예산처는 지난주
<CG>기본계획에 있는 고가도로
3곳과 일부 완충녹지 도로 등에
예산을 배정할 수 없다며
계획 축소를 요구했습니다.

철도와 직접 관련이 없는
사업에는 예산을 지원할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대구시는 정부가 약속을 지키지 않고 있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INT 안용모(정책기획담당관)
..지하화 원점에서 검토...

이에따라 당초 3월말 까지
확정될 계획이던 고속철도
지상화 기본 계획이 늦춰져
사업 차질이 우려됩니다.

대구시는 가능한 빨리 기획
예산처를 방문해 철도변 정비
사업을 원안대로 협의해 주도록 설득할 계획이지만 받아들여질 가능성은 커 보이지 않습니다.

TBC 최종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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