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날씨
4아)영덕 해안도로 완전개통
공유하기
이수환

2003년 07월 04일

이어서 TBC 포항을 연결합니다.

앵)이 수환 본부장.

네.포항입니다.

앵)영덕군내 해안도로 가운데 유일하게 비포장으로 남아 있던 대진-병곡간 도로가 개통 됐다면서요?

네.영덕군내 해안도로는
남정면 부경리에서 병곡면 금곡리까지 53킬로미터에 이릅니다.

이 해안도로 가운데 대진에서 병곡 사이 5킬로미터는 비포장 소도로로 차량 통행이 어려웠습니다.

영덕군은 고래불 종합휴양지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166억원을 들여 95년부터 공사에 들어가
9년만에 도로를 완공했습니다.

5킬로미터 도로 가운데는 총연장이 415미터에 이르는 3개의 다리가 건설됐는데
이 일대가 모래밭인 연약지반이어서 특수공법으로 건설됐습니다.

이 해안도로의 준공으로
동해안 단일 해수욕장으로는 가장 긴 모래사장을 가진
고래불 해수욕장과 인근 대진 해수욕장이 하나로 연결돼
5킬로미터에 이르는 국내 최대의 해수욕장이 됐습니다.

박현규 영덕군 토목담당

영덕군은 고래불관광 휴양지구 조성사업의 기반시설이 모두 끝나 민간자본 유치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앵)이 도로에서 다음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자동차 경주대회가 열린다면서요?

네.경북도와 영덕군이 주최하는 국내 최초의 국제 비치 드레그 레이스가 이 도로에서 열립니다.

드레그 레이스 경기는
400미터를 가장 빨리 달리는 차를 가리는 것으로 국내.외에서 200여대의 경기용 차량이 출전합니다.

대진해수욕장에서는 국내 최고의 기량을 가진 자동차 묘기팀이 화려한 기술을 선보이고 명차 전시관에서는 세계적으로 이름난 유명차를 전시합니다.

경기에 앞서 대회에 참가하는 차량들이 포항시 종합운동장을 출발해 고래불 해수욕장까지 80킬로미터의 거리에서
퍼레이드를 펼칩니다.

앵)경주 세계문화엑스포
소식도 전해주시죠.

네.경주지역 사회단체는 5월 초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참여시민협의회를 구성했습니다.

시민협의회는 9일 엑스포 참여 시민 협의회 발대식을 갖고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또 단체별로 엑스포 취지에 맡는 사업을 구상해 활동에 나서기로 했는데 YMCA는 청소년 문화축제를, YWCA는 친절과 살아있는 도시 만들기를 문인협회는 문예작품 시화전을 갖기로 했습니다.

국제교류회는 한일 친선 게이트볼 대회를 열고 이 업종 교류회는 엑스포 방문객 깜짝 이벤트를 열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포항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53-760-2000 / 010-9700-5656
▷ 이메일 : tbcjebo@tbc.co.kr
▷ 뉴스홈페이지 : www.tbc.co.kr

주요 뉴스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