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날씨
아)유통, 1020을 잡아라
공유하기
사회부 이지원
wonylee@tbc.co.kr
2003년 05월 20일

매출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백화점 3사가
10대와 20대 젊은 고객을 겨냥한 마케팅을 잇따라 도입하고 있습니다

어떤 전략들인지
이지원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백화점 평상복 매장에서
여름옷을 구입한 20대 초반의
소비자는 특별 할인혜택에
선물까지 받았습니다

어제 성년의 날을 맞아
특별세일을 한데다 맥주
시음권까지 덤으로 받았습니다.

인터뷰-이영화 고객

(스탠드 업)
매출부진을 겪고 있는
백화점업계에 브랜드 선호도가 높고 소비성향이 강한 1020세대는 최고의 마케팅 대상입니다

대구백화점은 10,20대만의 전용카드를 발급하고 할인혜택과 사은품을 주고 있는데 회원이
만3천명을 넘어섰습니다

INT/

동아백화점은 14살에서
23살사이 고객에게 Yes Teen
카드를, 롯데백화점은 1020
전용카드를 발급해 할인혜택과 사은품에다가 각종 이벤트
초청권을 보냅니다.

백화점 업계는 이같은 마케팅이
매출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권희진
동아 마케팅총괄팀계장
신용카드발급못받지만 미래의 잠재고객

1020세대의 비중이 높아지자
백화점마다 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색 이벤트를 잇따라
도입해 1020 마케팅 경쟁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TBC뉴스 이지원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53-760-2000 / 010-9700-5656
▷ 이메일 : tbcjebo@tbc.co.kr
▷ 뉴스홈페이지 : www.tbc.co.kr

주요 뉴스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