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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쉬메릭 인지도 상승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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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행정팀 이승익

2002년 11월 26일

대구시 공동브랜드인 쉬메릭의 국내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구시에 따르면 쉬메릭
제품의 국내 매출액은 98년
37억 5천만원에 머물렀으나 지난해는 145억원으로 늘었고 올해는 상반기에만 8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또 각종 매체를 통한 꾸준한 홍보와 판로확대 등으로 쉬메릭 상표의 인지도도 같은 기간에 67%에서 83%로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수출은 미국의 테러
여파 등으로 2000년 500만 달러까지 늘었다 지난해는
430만 달러로 떨어져 해외
마케팅 강화가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구시는 내년 하계U대회와 시민프로축구단 창단 등을 통해 국내외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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