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날씨
낮)소비자 불만 커져
공유하기
기획탐사팀 최국환

2007년 12월 29일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늘고 있습니다.

대구 소비자연맹이 발표한
올해 소비자 상담 분석
결과에 따르면
상담 건수는 8천656건으로
지난해 보다 22% 증가했습니다.

상담요청 1위 품목은
의류제품으로
전체의 25%를 차지했는데
세탁문제와 원단 불량으로 인한 반품 및 환불, 교환 요구가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가전제품과 정보통신이 각각
천300여건과 천여건으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소비자들의 상담 이유로는
품질이 29%로 가장 많았고
정보요청 21%,
불공정계약 11% 등의 순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53-760-2000 / 010-9700-5656
▷ 이메일 : tbcjebo@tbc.co.kr
▷ 뉴스홈페이지 : www.tbc.co.kr

주요 뉴스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