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날씨
월 아)백화점 계절파괴
공유하기
사회부 이지원
wonylee@tbc.co.kr
2002년 10월 07일

백화점 바겐세일에
겨울의류와 방한용품이
대거 등장하는 계절파괴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계절파괴상품은 30-60%까지
가격이 저렴해 충동구매만 조절한다면 알뜰구매의 적깁니다

이지원기자의 보돕니다



낮기온이 26도를 오르내리는 초가을 날씨에 때 이른 겨울의류가 백화점 매장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한 겨울에나 입을 법한
모피와 가죽, 패딩옷들로
대부분 지난 해 이월상품과
올 시즌 소비자의 반응을 보기 위해 기획한 상품들입니다

가격이 30-60%가량 저렴해
소비자들의 구미를
당길 수 밖에 없습니다

인터뷰-박미경
가을옷대신 겨울옷구입

이번 가을 정기세일에 백화점들이 비중있게 도입한 계절파괴 마케팅은 제철의류는
제값에 팔고 제철이 아닌 의류는
대폭 할인해 파는 전략입니다

소비자들이 필요한 제철의류에
값싼 겨울의류까지 구입하다보니
백화점 매출이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인터뷰-김영진 대백 여성팀
매출 20-30% 늘어

가격인하 폭이 크지는 않지만
겨울의류를 잔뜩 구입한 소비자들은 전기장판과 가습기같은 월동제품에까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탠드 업)
이같은 계절파괴 마케팅은 충동구매를 부추긴다는 지적도 있지만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지나치지만 않는다면 알뜰소비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횝니다

TBC뉴스 이지원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53-760-2000 / 010-9700-5656
▷ 이메일 : tbcjebo@tbc.co.kr
▷ 뉴스홈페이지 : www.tbc.co.kr

주요 뉴스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