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추석특수 잡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특히 소비심리가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고급화로 공세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지원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갈비와 정육 굴비 송이 등
30-50만원대의 고급선물세트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과일이나 건과류도 웰빙열풍을
반영해 고품질 유기농 상품이
대부분입니다.
소비자가 원하는대로 품목과
수량을 구성하는 맞춤형 선물도
인깁니다.
인터뷰-
"가격은 조금 오르더라도 품질을 높여 고급화에 주력"
상품권도 10만원권이 여전히
대세를 보이지만 30만원과
50만원짜리 고액권 매출이
10-30%가량 늘었습니다.
고급화 바람은 저렴한 가격과
실속을 따지는 대형마트에도
예외가 아닙니다.
한우 냉장갈비세트가 처음
등장했고 칼슘함유 사과와
명품멸치 등 가격보다 품질에
중점을 두고 기획된 것이
대부분입니다.
히딩크감독이 선호하는 와인으로
유명세를 탄 샤또 딸보등
고급 와인세트까지
등장했습니다.
인터뷰-
"품질높이고 덤행사로 고객잡기"
(스탠드 업)
소비심리 회복과 주가상승,
대선 등 실물경제 호재가
겹치면서 올 추석선물은
예년보다 고급화쪽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습니다.
TBC 이지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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