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 월드컵경기장
지하 쇼핑문화센터 개발 계획이
야구장 건립과 맞물려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민자로 건설되는
야구장에도 수익 시설이
들어가야 하지만 이렇게 되면
지하개발 사업자와 경쟁이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박석현기자의 보돕니다.
대구시가 돔 야구장과
월드컵경기장 지하공간 개발을
놓고 고민에 빠졌습니다.
대구시는 한 해 30억원 정도의
적자를 메우기 위해
월드컵경기장 서쪽 주차장
지하 4만 7천여평을
쇼핑문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한 민간사업자와
2천억원 규모의 투자 협의가
거의 마무리 단계에 있지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민자 3천 700억원 규모로
건설되는 돔 야구장에도
수천 억원 규모의 상업시설이
들어서야 하기 때문에
서로 투자 가치가 떨어질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브릿지>이에따라 대구시가
이 달 말로 계획하고 있던
이 곳 주차장 지하 공간개발
사업자 공모도 지연이
불가피해졌습니다.
대구시로서도
두 민간사업자가 모두
피해가 없는 판매 시설을
찾고 있지만 양 쪽 입맛을
다 맞추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이진훈/대구시 문화체육국장
게다가 월드컵경기장
지하공간개발과 관련한
사용허가기한 만료가 임박해
대구시로서도 민간 사업자와의 협의를 마냥 늦출 수 없어
고민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tbc박석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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