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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결혼정보업체 횡포 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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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석현

2001년 11월 12일

결혼정보회사들의 횡포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연맹 대구지회에 따르면 올들어 지난달까지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소비자 불만은 모두 22건으로 이 가운데 가입비 환불에 대한 불만이 14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또 몇 차례 안되는 소개 회수와
결혼했을때 사례비에 대한
부당한 요구등이 불만으로 접수됐습니다.

소비자단체들은 결혼정보업 표준약관에 따라 결혼 상대를 소개받기 전에는 가입비의 80퍼센트를 되돌려 받을수 있고
사업자의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언제든지 계약 해지가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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