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앞산터널 건설이
일단은 탄력을 받겠지만
앞길이 순탄치만은 않습니다.
환경훼손과 더불어
사업성이 없다고 주장하는
시민단체를 설득히는 문제도
만만치 않습니다.
시민단체와 대구시의
상반된 주장을 박석현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시민단체는 지난 87년
상인-범물 4차 순환도로
계획 당시 대구 인구를
350만명으로 가정해
대구시가 교통 수요를 엉터리로
잡았다고 주장합니다.
잘못된 수요 예측은 결국
적자를 면치 못하는 범안로의
재판이 될 수 있다며
반대 명분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윤종화/대구참여연대 사무처장
대구시는 수요예측을 새로
하더라도 사업타당성이
충분하다는 맞받아 치고
있습니다.
김세곤/대구시건설방재국장
관통터널로 달비골과
용두골 일대를 깎아 내야 하기
때문에 지하수가 마르고
생태계가 파괴된다는 주장에도 대립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윤종화/대구참여연대 사무처장
김세곤/대구시 건설방재국장
시민단체들도 협의체를 구성해
절충안을 찾자는 대구시의
제안에 동의하지만
법적 구속력이 없는 협의체에서
시민단체의 의견이 제대로
반영될 지는 미지숩니다.
tbc박석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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