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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프)APT 입주민을 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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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경제부 양병운
yang@tbc.co.kr
2006년 08월 19일

최근 들어 아파트 입주가
잇따르면서 입주민들을
잡기 위한 유통업계의 경쟁이
뜨겁습니다.

사은행사와 할인 기획전은
기본이고 입주중인 아파트에
상품들을 진열해 손님을 모으는
전략도 펴고 있습니다.

양병운 기자의 보돕니다.


수도권을 제외하곤 전국
최대 입주 규모라는 아파트
단지 안 한 가굽니다.

샘플 하우스로 불리는
이 곳엔 한 백화점에서 TV를
비롯한 가전제품이나 가구 등
생활에 필요한 물품들을
전시해놨습니다.

전담 직원까지 나와
상담은 물론 판매도 합니다.

윤석호/
동아백화점 특수사업팀장
"실제 아파트에 맞게 진열된
상품은 소비자들에 도움"

이 같은 전략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백화점들 마다 신규
입주 아파트에 샘플 하우스를
경쟁적으로 마련하고 있습니다.

백화점 안에서도 다양한
판촉전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아파트 입주 고객들을 위한
사은 행사와 할인은 기본

대상 아파트를 대구 지역뿐
아니라 칠곡이나 경산으로
늘리고 무료 상품권 증정도
하고 있습니다.

최정일/롯데백화점 가정팀장
"패키지 제품에 대해선 15~20%
할인하고 있다"

매출 신장에 절호의 기회를
잡은 유통업체들의 입주민 잡기
경쟁이 소매시장 경기를
달구고 있습니다.

TBC 양병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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