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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유통업,포스트 월드컵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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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연

2002년 07월 24일

월드컵 기간 동안 백화점과, 할인점, 패션 쇼핑몰 같은
지역 유통업체들이 기대만큼의 월드컵 특수를 누리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대구상공회의소가 지역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월드컵 성과를 조사한 결과 대부분은
월드컵으로 기업 이미지를 높이는 효과는 거뒀으나
매출 증가율은 10% 미만이거나
오히려 줄었다고 답했습니다.
특수를 누리지 못한 이유로는 FIFA의 지나친 규제로 관련 로고나 용어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해 각종 행사를 하지 못했고
업체 스스로 외국 유치 노력이 부족했던점 등을 꼽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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