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지역의
인터넷 사이트와 콘텐츠
개발 업체들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대기업에 맞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가 하면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지원기자가 취재했습니다
2001년 창업한 동대문닷컴은
오픈마켓으로 전환한 2004년에
전자상거래 최대 성장 업체에
선정된데 이어 3년 연속
공동구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월사용료와 상품등록비를 과감히 없애고 최저의 판매수수료와
일일정산 체제를 도입해
옥션과 G마켓의 아성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장호 동대문닷컴 대표
차별화 전문화로 공략
2000년 문을 연 국내 최초의
상담 전문 포털사이트 카운피아,
유,무료상담 서비스에 이어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상담교육 프로그램이
성공을 거뒀고 올 하반기에는
부모 역량 교육 프로그램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인터뷰-전종국
상담문화 정착 목적
(스탠드업)4-5년 전부터 콘텐츠 유료화가 정착되면서 지역업체들의 콘텐츠와 사이트 개발 영역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게임개발업체들도 독특한 소재와
구성, 차별화된 그래픽으로
국내 시장은 물론 일본과
동남아시아 미국등 해외 진출이
활발합니다
인터뷰-박재숙 라온 대표이사
이직률 낮고 지원받기 좋다
차별화와 전문화로 지방이라는
한계를 극복한 지역업체들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TBC 이지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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