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날씨
아)주5일근무 마케팅 분주
공유하기
사회부 이지원
wonylee@tbc.co.kr
2002년 06월 27일

다음달부터 시행될 주5일
근무에 대비해 유통업계의 마케팅 전략도 변하고 있습니다

레저와 스포츠 매장을 늘리고 이벤트 성격도 바꿔 생활 패턴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지원기자의 보돕니다




대백프라자는 지난달
매장을 재조정 배치하면서
남성과 스포츠,캐주얼 매장을
2개층에서 3개층으로 늘렸습니다

주 5일제 근무가 시행되면
스포츠와 레저인구가 급증해
캐주얼 의류의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인터뷰-석종훈 대백프라자남성팀
절반넘던 정장매장 1/3로 줄여

문화센터는 가족이 함께
떠나는 테마여행이나 체험학습 상품을 개발하고 있고 주차장과 휴게 공간도 늘릴 계획니다

동아백화점도 캐주얼 매장에 편입됐던 스포츠와 레저 매장을
독립층으로 분리해 골프와 등산,레저용품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외식업종도 확대해 일식과 이탈리아식같은 전문 레스토랑을 도입하고 해외 유명 커피전문 브랜드점도 입점시켰습니다

백화점에서 제공하는 경품과 사은품도 여가시간 확대에 따른 변화에 맞춰 호텔이나 콘도 이용권과 여행 상품 위주로 바뀌고 있습니다

인터뷰-정석우 동아 마케팅대리
주말 공연늘려 보고 쇼핑하고 외식하는 원스톱 쇼핑공간

대형할인점와 쇼핑몰들도
레저와 스포츠용품을 강화하고
체험쇼핑을 도입하는 등 주5일 근무 시행에 따른 새로운 마케팅
도입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TBC뉴스 이지원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53-760-2000 / 010-9700-5656
▷ 이메일 : tbcjebo@tbc.co.kr
▷ 뉴스홈페이지 : www.tbc.co.kr

주요 뉴스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