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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기부문화 2-모금,다양화 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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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경제부 이종웅
ltnews@tbc.co.kr
2005년 12월 15일

기부 문화를 바꿉시다 순섭니다.

오늘은 연중 행사처럼
획일적으로 치러지고 있는
성금 모금 방식의
문제점을 짚어 봤습니다.

이종웅 기자의 보돕니다.





올들어 10월 말까지
대구공동모금회의 모금
CG1)총액은 68억원으로
공동모금회 중앙회의
배분 지원금이 24%,
기획모금 이월금 24%,
전년도 지원 잔액이 16%로
전체의 64%를 차지합니다.

모두 고정 모금액으로
이에 비해 모금 프로그램을
CG2)통한 모금은 사랑의
계좌가 15%로 가장 높고
연합모금 3.1%, 1%나눔운동
1.1% 가두캠페인 0.7%로
사랑의 계좌를 빼면
매우 낮은 수준입니다.

그나마 사랑의 계좌도
계좌이체를 통한 정기적
기부보다는 집중 모금 기간의
일회적이고 비정기적 기부자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잠재적인
기부자를 찾는 꾸준한
홍보 활동이 필요합니다.

[김미정-대구공동모금회 직원]
"홈페이지 통한 홍보.."

소득 수준과 기업 매출액을
세분해 예상 기부 계층을
파악하고 적당한 기부 금액을
정해 홍보와 설득을 집중해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김운호-경희대 NGO대학원 교수]
"개미 기부자 즉 소액 다수
기부자 확보가 중요..."

1%나눔운동과 결혼이나
생일 등 기념일에 1%나누기

그리고 직원의 기부금에
회사도 1:1 또는 1:2로
기부금을 더해 총액을
늘리는 매칭기부 등 다양한
모금 방식의 개발도 필요합니다.

TBC이종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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