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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프>지하철(환승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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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경제부 박영훈
news24@tbc.co.kr
2005년 10월 16일

대구지하철 2호선의 개통 효과와 생활 변화를 짚어보는 순섭니다

오늘은 지하철 2호선 이용의
극대화를 위해 필요한
환승 체계를 점검했습니다

박영훈 기잡니다





지하철 2호선 개통으로
지하철 이용객 수는
39만명에서 43만명 정도로
늘어납니다.

현재 1호선 이용객이
14만명 선인 점을 감안하면
엄청난 이용객입니다.

무엇보다 이같이
지하철 이용객을 늘리기
위해서는 지하철과
다른 교통수단과의
연계망 구축이 절실합니다.

<인터뷰/대경연구원>
"지하철과 버스, 지하철과
자동차, 또 도보로 지하철
이용하는 사람들의 동선을 고려"

다행히 내년 2월 시행되는
대구 시내버스 노선 개편은
지하철과 버스의 환승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3개의 급행 간선버스 노선은
지하철이 담당하지 못하는
구역을 운행하게 되고,
2개의 순환 노선은 지하철과의
환승을 편리하게 합니다.

<인터뷰/대구시 교통정책과장>
"지하철과 버스를 경쟁관계에서 상호보완적인 관계로"

하지만 지하철역까지
승용차를 이용하는 환승객들은 여전히 불편을 감수해야
할 상황입니다.

지하철 2호선 26개 역 가운데
환승 주차장이 있는 곳은
3곳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역 주변에 자전거 보관소를
확충하고 역과 외곽지를 잇는
지선 버스노선을 보강하는
것도 과제로 남았습니다.

TBC 박영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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