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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금융관련 민원.상담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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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지사 이혁동
hdlee@tbc.co.kr
2005년 01월 25일

지난해 지역민들의
금융관련 민원이나 상담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금융감독원대구지원이 지난해
민원처리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체 민원건수는 9천6백건으로 2003년에 비해
29.8%나 증가했습니다

이 가운데 은행과
비은행 관련 민원은 13.6%
보험관련 민원은
무려 83.4%나 늘었는데
민원 수용률도 35.5%로
2003년에 비해
9.8%포인트 늘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가계신용 악화로
채무상환 능력이 떨어지면서
금융권의 무리한 채권청구와
보험상품 환급금 지급 등과
관련해 민원이 크게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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