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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 대구통과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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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행정팀 최현정

2004년 11월 18일

대구시가 논란을 거듭해 온
고속철 도심 통과 방식을
지상화로 최종 확정해
건설 교통부에 제출했습니다.

시는 1조원 규모의 철도 주변 개발 사업을 시가 주관하고,
피해 주민들에 대해 충분한
보상을 건의 했습니다.

보도에 양병운기잡니다.


13년을 끌어 온 대구시의
고속철 대구도심 통과 방안이
결국 지상화로 확정됐습니다.

대구시는 어제 건설 교통부에
철로변 정비 사업을
대구시가 맡게 해달라는
건의사항이 포함된
지상화 의견서 보냈습니다.

주변 정비 사업으로는
철로 주변에 16킬로미터의
도로와 14킬로미터의 완충녹지를
각각 폭 10미터 규모로
설치하고, 20킬로미터 구간에
방음벽을 만들도록 돼 있습니다.

또 입체 교차시설 16곳을
새로 만들거나 고치고 연결도로
3킬로미터와 비산동 육교
설치도 포함돼 있습니다.

여기에 드는 예산은 당초
예상됐던 7천여억원 보다 훨씬 많은 1조원 안팎에 이를
것으로 시는 보고 있습니다.

INT-김돈희(시 도시건설국장)
"지역 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

대구시는 또 그 동안 재산권을 행사하지 못해 피해를 보고 있는
철도변 주민들에 대해 역세권
개발 때 혜택을 주는 등의
방법으로 충분한 보상을 해
줄 것도 함께 건의 했습니다.

건교부는 중앙 심의 위원회를 열어 올해 안에 대구와
대전의 도심 통과 방안을
최종 결정 하게 됩니다.

지상화로 확정되면
내년부터 2년 동안
실시 설계를 하는등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 가 당초 예정 보다 2년 늦은 2012년에 완공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TBC 양병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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