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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프)산호대교 막바지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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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봉

2004년 09월 03일

구미4공단 진입로인 산호대교가
내년 6월 준공을 앞두고 90%에 가까운 공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산호대교는 구미대교의 교통량 분산과 지역 균형 발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보도에 김영봉 기잡니다




산호대교가 착공 4년 만에
위용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낙동강을 동서로 가로 질러
비산동과 양호동을 연결하는 산호대교는 길이 640미터
폭 35미터의 왕복 6차선입니다

국가공단 지역임을 감안해
인도와 자전거 전용 도로를
4미터로 건설하고 교각과
교각 사이는 70미터로 다른 다리보다 10미터 넓혔습니다

이른바 <상부이중합성구조>
공법을 택해 홍수 단면적을
넓히고 철골 구조도 줄여 다리
미관과 경제성을 살렸습니다

[김주수-현대건설 상무]

산호대교와 교차로,연결도로등
3.4키로미터의 구미4공단 진입로 건설 공사는 770억원을 들여 87%의 공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내년 6월 준공을 앞두고 교각과 상판을 비롯한 주요 공사는 대부분 끝났고 난간 설치 등 마무리 공사만 남았습니다

=스탠딩=
산호대교는 구미1공단과
4공단을 연결할 뿐 아니라 낙동강을 중심으로 동서간의 균형 발전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루 통행 차량이 5-6만대 이르는 구미대교의 교통량을 분산시켜 구미공단의 만성적인 출퇴근 교통 체증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30분에서 한 시간 가까이 걸리던 낙동강 동쪽 지역에서
구미역까지가 10분으로 단축돼 물류비 절감 효과도 기대됩니다

TBC 김영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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