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오늘 아침까지는 시간당 30mm 안팎의 세찬 비가 내렸지만 낮부터는 빗줄기가 조금 약해졌습니다.
현재도 곳곳은 비가 내렸다 그쳤다 하고 있고요, 경북 북부와 남서 내륙은 당분간 소강상태를 보일 때가 많겠지만, 대구를 비롯한 경북 남동부 지역은 비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밤까지는 대구 경북 지역에 최대 40mm의 비가 더 내리겠고요. 내일부터 모레까지는 최대 150mm, 경북 남부 동해안은 200mm 이상입니다. 또 비가 내릴 때 곳에 따라서는 시간당 30~60mm 안팎의 폭우가 쏟아지겠습니다. 최근 많은 비가 내리면서 지반이 약해져 있습니다. 산사태나, 침수 피해 없도록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어젯밤 제 12호 태풍 기러기가 발생하면서 현재 태풍 3개가 동시에 움직이고 있는 이례적인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번 주 후반부터 다음 주 초에는 태풍의 간접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매우 커보입니다. 당분간 실시간 기상정보를 잘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지만 남부지방은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낮최고기온은 부산 27도에 그치는 반면 광주는 31도까지 올라 조금 덥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 보겠습니다.
내일 서부지역 문경과 예천은 아침기온이 17도로 오늘보다 4도가량 낮게 출발하겠습니다.
중부지역 안동과 의성은 한낮에 31도까지 올라 낮동안 후텁지근하겠습니다.
동부지역 포항과 경주는 현재 호우예비특보 내려져 있는 상탭니다. 밤새 폭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비는 다음 주 화요일까지 더 길게 이어질 전망입니다. 내일이면 9월인데여. 9월의 첫날 폭우 대비 잘 하시면서 안전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53-760-2000 / 010-9700-5656
▷ 이메일 : tbcjebo@tbc.co.kr
▷ 뉴스홈페이지 : www.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