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날씨
8날씨
공유하기
편집부 TBC 기상센터

2023년 08월 07일

[날씨

이번 주는 태풍 카눈 대비를 단단히 해주셔야겠습니다.

현재 제 6호 태풍 카눈은 강한 세력을 유지한채 일본 가고시마 남쪽 해상에 위치하고 있고요,
이번 주 목요일인 10일에는 경남 통영 부근에 상륙해서 경북 서부 내륙을 관통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우리 지역의 태풍 경로와 시간 보시면, 목요일 오후 1시에 경북 고령 부근에 상륙해서, 김천과 상주를 통과하겠습니다. 문제는 우리 지역이 태풍의 위험 반원 안에 해당되겠고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폭풍 반경 안에도 들어가기 때문에, 피해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풍에 피해 없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고요, 대비를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절기 입추인 내일은 찜통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한낮에 내륙지역은 35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오늘 만큼 덥겠습니다. 다만 동부 지역은 동풍이 불어오면서 낮기온이 30도 내외로 떨어질 전망입니다.

내일 전국 하늘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곳곳에 소나기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낮최고기온은 강릉이 29도에 그치는 반면 광주는 37도까지 오를 전망입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 보겠습니다.
내일도 대구 경북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고요, 서부지역은 한낮에 34~36도 분포로 찜통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중부지역 안동과 의성 등 대부분 지역이 열대야가 나타나겠습니다.
경북 북부 동해안에는 내일 비가 내리겠고요, 한낮에는 30도 내외를 보이겠습니다

이번 주 수요일과 목요일은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면서 폭염은 주춤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53-760-2000 / 010-9700-5656
▷ 이메일 : tbcjebo@tbc.co.kr
▷ 뉴스홈페이지 : www.tbc.co.kr

주요 뉴스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