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8월에 들어서기 무섭게 폭염의 기세는 더 강해졌습니다.
내일 낮최고기온 대구가 36도, 경산은 무려 37도까지 치솟으면서 오늘보다 1~3도 정도 기온이 더 오르겠고요, 습도가 높아서 실제 느껴지는 더위는 더 심하겠습니다. 일주일이 넘도록 길게 이어지고 있는 폭염 속에 건강 잘 챙기시고요, 또 대구는 밤새 열대야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오늘 밤 더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 대구와 경북 내륙을 중심으로는 소나기가 지날 전망입니다. 외출하실 때 우산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제 6호 태풍 카눈 소식입니다.
현재 태풍 카눈은 매우 강한 세력을 유지한 채 오키나와 남동쪽 부근 해상을 지나고 있습니다. 원래 예상 진로와는 달리, 오는 금요일에
한반도 쪽으로 방향을 틀면서,북동진할 전망인데요.이후 상황은 변동성이 매우 크겠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일도 전국 하늘 대체로 맑은 가운데 곳곳에 대기 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또 전국 모든 지역에 폭염특보 발효 중인 가운데 한낮에 많이 덥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 보겠습니다.
서부지역은 낮기온이 35~36도 분포로 오늘보다 2~3도 정도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중부지역 경산은 내일 낮기온이 무려 37도까지 치솟을 전망이고요,
동부지역 포항은 내일 열대야가 나타나겠고, 한낮에는 34도로 오늘보다 2도정도 기온이 높겠습니다.
당분간 밤과낮을 가리지 않고 찜통더위는 계속 이어지겠습니다. 온열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수분섭취 수시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53-760-2000 / 010-9700-5656
▷ 이메일 : tbcjebo@tbc.co.kr
▷ 뉴스홈페이지 : www.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