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날씨
날씨1
공유하기
편집부

2023년 07월 17일

현재 대구를 비롯한 경북 대부분 지역에 호우 경보가 발효 중입니다.

또 대구 경북 전 지역에는 산사태 위기 경보 4단계 중에 가장 높은, 심각 단계가 발령 중이라 당분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내일 새벽부터 강한 비가 시작돼서 내일 밤까지 최대 250mm의 물벼락이 또 쏟아질 전망입니다.

자세한 날씨 소식, 이현정 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날씨1>

현재 레이더 영상 보시면 경북 북서 내륙을 중심으로 장맛비가 지나고 있고요, 대구를 비롯한 경북 곳곳에도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현재 대구를 비롯한 경북 대부분 지역에 호우 경보가 발효 중이고요, 예천과 봉화는 산사태 경보가, 문경과 포항, 김천 등 남부 일부 지역에도 산사태 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라서 남부지역도 안심하기 어렵습니다. 또 대구 경북 전 지역에는 산사태 위기 경보 4단계 중에 가장 높은, 심각 단계가 발령 중이라 당분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수 집중시간과 예상 강수량 보시면 오늘 오후까지는 비가 산발적으로 계속 이어지겠고요, 저녁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내일 새벽부터 다시 비가 시작돼서 내일 밤까지 최대 250mm의 물벼락이 또 쏟아질 전망입니다. 장마 추가 피해 없도록 당분간은 안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장마는 다가오는 수요일까지 이어지다가, 다시 토요일부터 다음 주 월요일까지 또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정체전선의 위치와 강도에 따라서 장마기간은 더 길어질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 보겠습니다.
오늘 아침기온은 대부분 지역이 20도를 웃돌고 있고요, 낮최고기온은 대구와 포항이 33도까지 올라 후텁지근하겠습니다. 날시였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53-760-2000 / 010-9700-5656
▷ 이메일 : tbcjebo@tbc.co.kr
▷ 뉴스홈페이지 : www.tbc.co.kr

주요 뉴스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