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현재 레이더 영상 보시면 붉은 색으로 보이는 강한 비구름대가 경북 내륙 대부분 지역에 위치하면서 여전히 많은 비를 뿌리고 있습니다.
오늘 북부 지역의 누적 강수량 보시면 문경 동로 226, 영주 부석 177mm로 북부 일부 지역은 이번 장마 기간 중 가장 많은 강수량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대부분 지역에 호우특보 발효 중이고요,
모레까지 북부 지역에 300mm이상의 물폭탄이 쏟아질 전망이라 대비가 필요합니다.
강수 집중 시간 보시면 내일 새벽부터 오전사이, 그리고 내일 저녁에 보라색으로 보이는 강한 비구름대가 북부 지역을 지나면서 많은 장대비를 퍼붓겠습니다. 또 경북 지역은 산사태 위기 경보 중 가장 높은 단계인 심각으로 상향되기도 했습니다. 종일 내린 비로 지반이 약해져 있어서 내일 피해 우려가 매우 큽니다. 산사태나 침수, 인명 피해 없도록 대비 단단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낮최고기온은 강릉 30도까지 오르겠고요,
서울과 대전은 27도에 그치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 보겠습니다.
서부지역 성주와 구미, 칠곡은 25도로 출발해서 한낮에 29도로 오늘보다 3도 내외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중부지역 대구도 한낮에 30도로 오늘보다 3도 가량 낮기온이 오르면서 후텁지근 하겠습니다.
동부지역 경주도 낮기온 30도, 포항은 31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장맛비는 다음 주 수요일까지 계속 내렸다 그쳤다 길게 반복하겠습니다. 장마 피해 없도록 안전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53-760-2000 / 010-9700-5656
▷ 이메일 : tbcjebo@tbc.co.kr
▷ 뉴스홈페이지 : www.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