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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원정쇼핑을 막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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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부 이지원
wonylee@tbc.co.kr
2004년 04월 20일

전국을 반나절 생활권으로
연결한 고속철이 개통되면서
유통업체마다 고객 지키기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백화점마다 매출비중이 큰
고객을 대상으로 고정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동원되고 있습니다.


이지원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대구시내 한 백화점의
VIP고객 전용주차장입니다.

고객이 바로 매장에 들어설수
있도록 주차대행 서비스맨이
고객의 차를 맡아 주차합니다.

이 백화점 10층에는 VIP고객이
간단한 음료를 마시면서
쉴 수 있는 전용 휴게실도
마련돼 있습니다.

백화점 업계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 지는데다 고속철
개통으로 고객의 역외유출이
시작되면서 고정고객을 지키기에 백화점마다 비상이 걸렸습니다.

INT/오성룡/대백 CRM팀 과장

해외명품 코너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패션쇼와 공연, 골프대회등 고객요구에 맞춘 특별행사도
마련해 고객끌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INT/전태주/롯데 잡화매니저

백화점 업계에서는
원정쇼핑에 대한 고객반응이
긍정적인데다 서울과 부산의
백화점들이 외지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어 머지않아 매출감소로 이어질 것으로 우려했습니다

INT/고객

(스탠드 업)
전국을 반나절 생활권으로 만든
고속철 개통으로 백화점업계는
원정쇼핑을 막아야하는
전국적인 경쟁체제에
들어갔습니다

TBC 이지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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