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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아)보너스제 인기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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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부 이지원
wonylee@tbc.co.kr
2004년 02월 09일

소비심리 위축으로 매출부진에 시달리는 유통업체들이
구입금액의 일부를 되돌려주는
보너스 제도를 경쟁적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보너스 제도는 잘만 이용하면
다양한 혜택이 많아 알뜰소비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지원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대구시 범어동 ( )씨는
넉달 전부터 꼭 같은 백화점에서
화장품을 구입합니다

이 백화점에서 발행한 마일리지카드에 이용금액을 적립하면 구입금액별로
상품권을 되돌려주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
친구때문에 알게됐는데 꼭 적립

적립금액의 일부를 고객에게 되돌려주는 보너스 제도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보너스제도는 유통업체들의 매출만회를 위한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창환
롯데 잡화팀매니저

이에따라 의류나 화장품등 개별업체들도 구입금액의 10%가량을 상품으로 되돌려주는 고객카드 발급제도를
앞다퉈 도입하고 있습니다

경기에 민감한 외식업체들도
마찬가집니다

전국 체인으로 운영되는
이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는
고객카드를 발급해 금액에
따라 외식상품권을 발급하고
세 번 방문한 고객에게 한 번의 점심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 업체에 따르면 보너스제도 이용고객은 지난 해보다
10배 늘었고 매출에 70%까지 반영되고 있습니다

인터뷰-이상헌 베니건스황금점장
재방문

<스탠드 업>
유통업계 관계자들은 보너스제도를 이용하는 고객이
10-20대 위주에서 40-50대까지
확대되고 있고 매출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제도를 다양하게
도입할 계획입니다

TBC뉴스 이지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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