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날씨
스톡)유통 공동마케팅
공유하기
사회부 이지원
wonylee@tbc.co.kr
2003년 10월 04일

경기침체와 지나친 경쟁으로 매출감소에 시달리는
백화점들이 비용을 줄이면서
효과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개별브랜드와 공동으로 행사를 실시해 마케팅비용을 줄이는 추셉니다.

이지원기자의 보돕니다


대구의 한 호텔에서
백화점 고객을 위한
패션쇼가 열리고 있습니다

여성정장 브랜드 몇개 업체가 참가한 패션쇼지만 고객들에게는 그 브랜드뿐아니라 백화점 전체를 홍보하는 효과를 냅니다.

(스탠드 업)
이같은 행사는 최근 백화점들이 도입한 이른바 공동마케팅으로,
행사에 참가하는 브랜드와 경비를 공동 부담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마케팅효과를 내는 것입니다.

백화점들은 그동안
백화점 자체의 이미지 홍보에 주력했지만 최근 경기침체와 업계간 경쟁으로 매출이 감소하면서 개별 업체가 부각되더라도 마케팅비용을 줄이는 쪽을 택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유치열 대구백화점
고객에 이벤트제공, 업체는 홍보

신제품 시식과 시음행사 역시
알뜰 공동마케팅 전략입니다.

인터뷰-손용구 롯데백화점
고객반응좋아

공동마케팅은 이같은 고객호응에
힘입어 개별업체의 입장에서도 적극적으로 고객접촉에 나서 경쟁력을 키우는 전략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려는 경제원리--무한경쟁 시대의 생존전략입니다.

TBC뉴스 이지원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53-760-2000 / 010-9700-5656
▷ 이메일 : tbcjebo@tbc.co.kr
▷ 뉴스홈페이지 : www.tbc.co.kr

주요 뉴스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