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방송
편성표
TV
라디오
뉴스
공연행사
시청자의견 제보
광고안내
TBC당구
     
미국의 당구
   
미국의 당구는 18세기경 영국의 파견 수비대가 뉴욕 집회소에 당구 기구를 가져오게 하기 시작한 것이 그 최초이다.
19세기에 들어서자 맨해턴에 최초의 당구장이 생기고 영국식 포켓 테이블이 놓였다고 한다. 그러나 쿠션도 아직 고무제의 것이 아니라 헝겊이나 가죽으로 털을 감싼 것이었다.

미카엘 페런의 새로운 쿠션 발명이나 1840년경 프랑스에 나타나기 시작한, 프로 선수가 모아치기 등의 고도의 기술을 가지고 도미 유럽식의 게임을 확대시켰기 때문에 포켓 게임 일변도였던 미국에서도 캐럼 게임이 급속하게 퍼져 갔다.
이보다 조금 전에 미국에서는 전혀 새로운 게임 - 4구 게임이 이루어지게 되고 1853년에는 뉴욕에서 경기대회가 열렸다.

후에는 4개의 포켓을 가진 테이블이 사용되게 되지만 이 때의 테이블은 6개의 포켓이 있고 흰 공 2개 붉은 공 2개의 4구 게임이 이루어졌다.

채점 방법은... ①흰 공부터 포켓에 떨어뜨렸을 때=2점 ②붉은 공부터 포켓에 떨어뜨렸을 때=3점 ③흰 공, 붉은 공 쌍방에 맞고 포켓에 떨어뜨렸을 때=5점 이었다.

이 게임이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4구 경기로 변화해 간 것이다.
그 후, 1860년경부터 캐럼 게임이 활발해져서 1859년에 디트로이트에서 1860년 10월에는 뉴욕에서 전후 6일간에 걸친 경기 대회가 열렸다.
이 대회는 포켓이 없는 4구의 최초 대회로 시합 방법은 1점제의 500점 게임이었다.

TBC로고
Copyright(c) TBC. All rights reserved. 이메일 Mail to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